본문 바로가기

RECIPE REPORT

키토빵 레시피 키토제닉 식단 다이어트식 소개

키토빵

키토빵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방송된 키토빵이 요즘 화제입니다. 뭐 원래부터 키토제닉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빵이었는데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송상희씨에 의해 소개된 이후 관심이 부쩍 늘어난 것 같네요 오늘은 키토빵 레시피와 더블어 키토제닉 식단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다이어트식 키토빵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위한 키토빵이란?

키토빵이란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하는 분들이 애용해서 드시는 식사대용 초간단 저탄수화물 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토빵의 특징은 빵은 빵인데 밀가루가 안 들어가 탄수화물 함량이 현저하게 적다는 것입니다. 키토제닉 식이요법 자체가 탄수화물은 극도로 줄이고 대신 지방섭취를 늘림으로써 체질 자체를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을 소비하는 스타일로 바꿔서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과는 다르게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활동하게 되어 다이어트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 보니 탄수화물 중독인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은 이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중 엄청난 탄수화물 금단 증상을 겪게 되는데요 밥도 밥이지만 이 탄수화물이 잔뜩 들어간 빵이 엄청나게 먹고 싶어진다는 말이죠. 헤헤 침 고인다.... 그래서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하시는 분들은 빵은 빵인데 탄수화물이 안 들어간 일명 키토빵을 즐기게 된 것입니다. 빵 대용이라지만 흡사 빵과 느낌이 아주 비슷해서 빵 금단 현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키토빵 레시피

1분이면 만드는 키토빵 레시피

키토빵은 일단 저탄수화물! 그러니까 밀가루가 들어가질 않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탄수화물이 함량이 적죠. 또 다른 특징은 정말 초 간단한 레시피라는 점입니다. 만드는 재료도 매우 간단하며 제빵 과정도, 아니지 조리 과정이라고 해야 하나? 정말 간단하며 특히 오븐도 필요하지 않고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만드는 법도 간편하기 때문에 당연히 만드는 시간도 매우 짧습니다. 딱 1분이면 OK이니까요

 

나는 몸신이다 키토빵 레시피

키토빵 레시피를 알아봅시다.

자 그럼 거두절미하고 키토빵을 어떻게 만드는지, 키토빵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키토빵은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토빵 재료 1인분]

아몬드 가루 (3스푼) / 기버터 (20g) / 달걀 (1개) / 소금 (한 꼬집) / 베이킹 파우더 (한 꼬집) 이게 다입니다. 방송에서는 베이킹파우더는 빵을 잘 부풀리기 위한 것으로 없어도 상관은 없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베이킹파우더를 안 넣으면 정말 빵과 멀어집니다.

 

뭐 이게 배를 채운다는 느낌 보다는 키토빵 자체가 빵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는 것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꼭 베이킹파우더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 드리고요, 다른 건 다 알겠는데 기버터(Ghee Butter)가 뭐지 모르시겠다고요? 기버터라는 것은 인도에서 3천년 전부터 요리에 사용하고 있는 천연 정제 버터를 말합니다.

 

기버터는 낮은 불에서 끓여 수분을 날려서 만들기 때문에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기버터는 버터에 조금씩 남아있는 카제인이나 유당까지 태워 만들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정말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데요 유당도 없기 때문에 당 을 피해야 하는 키토제닉 식단으로 다이어트하는 이들이 키토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지요

 

키토빵 재료

[키토빵 레시피 소개]

재료도 준비했으면 이제 만들어볼까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1. 아몬드 가루와 기버터, 달걀,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볼에 넣고 마구 휘저어 줍니다.이때 아몬드 가루를 꼭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몬드 가루 대신 카카오 가루를 넣으면 초콜릿 키토빵 케이크도 가능합니다.

2. 다 섞은 후 모양을 낼 용기에 옮겨 담습니다.

3. 용기 통째로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4. 전자레인지에 90초만 돌려주면 키토빵 완성!

5.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하는 분이라면 지방을 맘껏 드셔도 되기 때문에 키토빵을 더욱 맛있게 드시기 위해 아이싱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송상히씨가 소개한 크림치즈, 생크림,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섞어서 만든 아이싱이면 음~ 그 맛이 충분할 것 같네요

 

키토빵 레시피 1
키토빵 레시피 2
키토빵 레시피 3
키토빵 레시피 4
키토빵 레시피 5
키토빵 레시피 6
키토빵 레시피 7
키토빵 레시피 8
키토빵 레시피 9
키토빵 레시피 10

 

키토빵은 정말 빵 맛이 날까?

일단 키토빵이란 것이 아몬드가루로 만들기에 정말 빵맛이 날까? 하고 의심하실 분들이 많은데요 완전 100% 빵과 똑같다고는 할 수 없지만 거의 똑 같은 느낌이 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패널들의 반응만 봐도 알 수가 있는데요 뭐 물론 빵은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잖아요? 머 카스텔라 혹은 머핀 같은 느낌의 빵이라  할 수 있겠네요.

 

키토빵 맛
키토빵 맛
키토빵 맛
키토빵 맛

이것조차 귀찮을 땐?

직장인 인 경우엔 사실 이런 레시피 조차 귀찮을때가 있다. 매번 빵이 먹고 싶을 때마다 갑자기 준비가 안돼는 경우도 많고 말이다. 하지만 걱정없다. 요즘이 때가 어느땐데 일일이 다 해먹나~ 재료를 한번에 잘 모아놓은 제품도 있고 키토빵 자체를 다양하게 파는 것도 있다. 

 

대부분 저탄수화물 빵이나, 글루텐프리 라고 되어있는 간편 조리 재료 들을 검색해서 사놓으면 된다. 어떤 것들은 실제로 해먹는것보다 사실 맛도 좋다. 그중에 가격도 좋고 맛도 좋은 것을 대표로 아래 링크로 남겨놓을 테니 빵 중독이어서 키토제닉 다이어트 하고 싶어도 엄두가 안나는  분들이나 다른건 괜찮은데 빵을 끊을 수 없어 살이찐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간편하게 경험해보고 이왕이면 저탄수화물 빵으로 바꾸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팬케이크 처럼 바로 조리해 드실수 있는 글루텐 프리 믹스 추천제품

 

킹아더 글루텐프리 바나나 브레드 믹스

COUPANG

www.coupang.com

 

▶ 칼로리 걱정없는 글루텐 프리 빵 (가격도 착함) 완제품 추천 

 

킹아더 글루텐프리 바나나 브레드 믹스

COUPANG

www.coupang.com

 

▶ 걱정없이 막 달고 또 달고... 생초코 브라우니 저탄수화물 빵 추천

 

써니브레드 글루텐프리 비건 생초코 브라우니

COUPANG

www.coupang.com

 

NATIONAL FOODGRAPHIC '키토빵' 끝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